전기안전점검
케이블에 관한 전문적인 진단기술을 가진 LS전선의 연구원들은 2017년부터 전통시장의 누전 가능성을 점검하는 재능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의 수리와 교체는 물론, 상인들에게 케이블 사용에 대한 안전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점검활동은 지금까지 안양시, 군포시, 구미시, 동해시 등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을 포함하여 전국 22개 전통 시장에서 약 300여 개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 구미 전통시장 안전전점검(2019) 영상
△ 대전 용운시장 안전점검(2019)
임직원 참여 봉사
LS전선 임직원들은 급여와 상여금에서 1,000원 미만의 우수리를 제공하고, 회사는 그와 동일한 액수를 기부하여 마련한 기금으로 지역 사회의 조손 가정과 장애인 가정, 독거 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LS전선의 구미, 인동 사업장 봉사단 ‘참사랑회’는 1999년에 결성되어 60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동해 사업장의 ‘정나눔회’는 2009년 사업장 설립 당 시부터 결성된 후 현재 2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정기적으로 지역 복지관을 방문 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생일잔치와 체육대회, 무료 급식, 미용봉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료비와 부식비 지원,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 지역 하천과 문화재 보호 활동 등도 펼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에는 각 사업장 인근 지역의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배달과 김장 나눔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 참사랑회 활동
- △ 김장나누기
취약계층 지원 / 성금 기탁
LS전선은 세종시, 동해시 등 사업장 주변 지역사회의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해저케이블 전문 사업장이 위치한 동해시 사회복지시설에 매년 1억 원의 성금을 기탁하여 가정폭력피해아동 치료, 차장위계층
재활과 소외계층 주거시설 개선 등에 사용했습니다. 또, 코로나19로 결식이 우려되는 세종시 저소득 가정에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시민과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 동해시 성금 기탁
- △ 세종시 푸드팩 지원
글로벌 사회공헌
LS전선은 글로벌 사업환경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취약한 콜롬비아의 저소득 가정에 생필품과 마스크 등을 공급하는 한편, 칠레·멕시코 등에도 구호 물자를 전달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매년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기금으로 인근지역의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이 맹인학교, 고아원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고, 사회복지재단의 활동과 지역 보건소 건립 등을 후원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사업장이 위치한 이창시에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30만 위안(약 5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사내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선정하여 매월 경제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퇴역 군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업장 인근 하천 정화활동 등 환경보전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습니다.
- △ 콜롬비아 구호물자 지원
- △ 이창시 기부금 전달